메타버스를 기획하니 만큼 크로스 플랫폼을 고려해서 만들고자 했기에 New Input System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게 하였다.
키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에 UX적인 관점에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키가 무엇인지 조사해보았다. 하지만 게임마다,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키가 꽤 많이 달랐기에, 키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을 넣기로 결정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리바인딩 기법을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리바인딩 기법을 위해 일일히 스크립트를 작성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기에 유니티에서 미리 제공해둔 Rebinding UI라는 샘플 패키지를 사용하면 이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방법
더보기



1. Window ▶ Package Manager에 들어간다.

2. Packages 형식을 Unity Registry로 맞춘 후, Input System을 검색
3. Samples를 연 후, Rebinding UI를 임포트

4. 샘플 씬을 열어서 원리를 확인할 수 있다.

5. 잘 모르겠다면 다음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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