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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졸업작품

[MetaEdu] 유니티 전광판처럼 표현하기! (초간단)

서론

MetaEdu 프로젝트는 G-Learning(게임 러닝)을 베이스로 하기에 대표적인 교육 예능이자 게임인 골든벨을 벤치마킹하여 구현하기로 하였다. 우선, 문제가 나오는 스크린(Canvas)에 전광판처럼 효과를 주고자 하여 전광판의 글씨가 어떻게 표현되는 건지 조사해보았다.

전광판은 다양한 형태로 표현되지만, 대부분의 전광판들은 네모 혹은 원 모양의 수많은 LED 전구가 나열되서 나온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본론

따라서 문제가 나올 Canvas 위에 Shader Graph를 사용하여 수 많은 원형 구멍을 뚫은 오브젝트를 배치하기로 했다.

우선 결과물이다. 만들며 간단히 골든벨 맵도 만들어보았다.

위와 같이 표현하기 위해 가운데에 원이 그려져 있는 이미지를 준비한 후, 타일링을 주어 일정한 크기로 구멍을 뚫은 후, One Minus노드를 사용하여 Aplha값에 넣어주었다.

이렇게 만든 Shader Graph로 머티리얼을 만든 후, 캔버스 앞에 있는 오브젝트에 넣어주면 그럴듯 해보이는 전광판 완성이다!